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16회 울산로봇경진대회 개최 결과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8.06.18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미래지향적 인재 발굴을 위해 17일 울산종하체육관에서 개최한 ‘제16회 울산로봇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가 공동 주관한 이날 대회에서는 울산지역 초·중·고등학교 246개 팀 293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육의 미래 시나리오’를 주제로 △창작로봇 △미션로봇 △미션트랜스퍼 △미션서바이벌 △방과 후 배틀 등 경기, 창작, 시범의 총 3개 부문 5개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참가자 중 10명(팀)이 울산광역시장과 울산광역시교육감, 특허청장이 수여하는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에는 △창작로봇부문의 ‘실제 화제사건에 대한 대응로봇’을 발표한 김현동(서생초·3학년)과 ‘고래 소방로봇’을 발표한 김민서(명지초·6학년) △미션로봇 경기부문의 정재훈(동백초·6학년), 최지원(학성고·1학년), △미션트렌스퍼 경기부문의 김태윤(격동초·6학년), 송준오(옥동중·1학년) △미션서바이벌 경기부문의 장성민(구영초·6학년), 엄태강(학성중·1학년)학생 △방과후로봇배틀경기 부문의 조진호(미포초·6학년), 김찬희(미포초·6학년), 김찬혁(옥서초·5학년)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또 43개팀(53명)이 울산상공회의소회장, 한국발명진흥회장, 울산로봇진흥회장이 수여하는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 관계자는 “오늘날 로봇산업은 여러 분야와 융합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오늘 대회 참가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이 우리나라가 로봇과학의 대국으로 발전하는 데 큰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로봇산업의 저변 확대와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