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3차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점검 및 추진방향 논의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8.09.21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점검 및 추진방향 논의

- 2018년 제3차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는 20일(목) 11시, 울산롯데호텔 2층 회의실에서 위원 및 관계 전문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3차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울산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 중간 결과 및 울산시 일자리 정책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와 울산형 일자리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역혁신프로젝트 10개 단위사업의 성과 등 추진현황 점검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2018년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은 2017년 수립된 '울산지역 고용실천전략'을 기반으로 고용위기 대응, 고용의 질 개선, 사회적 경제 활성화, 청년층 취업 및 창업 인프라 확충, 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전담인력 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금년 3월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일자리 창출에만 집중했던 것과 달리 고용환경개선까지 고려하여 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고용위기지역의 '은·퇴직자 전직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93명이 재취업하는 성과 외에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한 '울산형 고용환경 취약계층 노동자 건강증진 지원사업'에서도 당초 목표의 600%를 초과한 904명이 지원받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전년도에 수립된 '울산지역 고용전략'의 후속작업으로 '울산지역 고용실천전략 연계 지원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울산의 고용정책 발전을 위한 분야별 세미나 또한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여성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영역 일자리 창출 분야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하반기에는 울산의 청년과 노동환경 개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공동위원장인 차의환 울산상공회의소 부회장과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일자리 문제가 최대 화두인 만큼 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주요 사업들을 단계적으로 진행하여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울산시가 집중하고 있는 향후 부유식 해상풍력 클러스터 조성, 문화관광산업 진흥, 동북아 에너지 메카 육성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역할을 다하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이전글, 다음글
산업평화상·산업사진전 선정결과 발표
제3차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일자리사업 추진현황 점검 및 추진방향 논의
제146차 울산경제포럼 개최, 최고의 선택을 위해서는 비전 공유와 끊임없는 혁신이 있어야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