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산업평화상·산업사진전 선정결과 발표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8.09.28

울산상의, 산업평화상·산업사진전 선정결과 발표

- 산업평화상 (주)현대미포조선 등 4개 사업장 선정

- 산업사진 공모전 한국사진작가협회 박문환 씨 대상수상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가 제30회 울산산업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시행한 '산업평화상'의 수상기업과 '산업사진 공모전' 수상자를 선정했다.

 

먼저 '산업평화상' 선정기업은 (주)현대미포조선, (주)태영인더스트리, 한국이네오스스티롤루션(주), (주)조광선박 등 4개로, 노사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위기속에서도 상생의 노사문화를 유지하는 등 우수한 노사안정도를 보였다.

 

특히, (주)현대미포조선의 경우 노조의 적극적인 경영위기 극복 동참(3년 연속 기본급 동결 등)을 통해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 등 조선산업 위기극복의 모범사례를 보인 점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주)태영인더스트리는 39년간 축적된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설립 후 한 건의 부당노동행위 없이 협력적이고 안정적인 노사문화를 정착시킨 점이 인정되었다.

 

한국이네오스스티롤루션는 열린 경영과 상시적인 경영현황 설명 등 노조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적 23년간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 조광선박은 근로자 대부분이 선원이라 노사 간 소통 기회가 부족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선박별 상시 소통시스템을 시행하여 2009년 노동조합 설립 후 보였던 극심한 갈등을 안정화시켰다는 것이 높이 평가됐다.

 

이번 산업사진 공모전울산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시행되었으며 한국사진작가협회 박문환 씨의 현장 2018’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자 부문 금상에는 큐로 최용수 씨의 작업1’, 전문가 부문 금상에는 경상일보 임규동 씨의 동북아 에너지메카 울산을 위한 오일허브산업 육성이 선정되었다.

 

이 밖에도 에스앤비 조광연 씨의 열정의 울산공단과 한국사진작협회 정언모 씨의 안개도시등 총 71점의 참가작 중 최종 20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들은 산업이라는 다소 딱딱하고 한정적일 수 있는 주제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시각의 작품들이 많았고 독창성과 순수한 표현력에 놀랐다.”특히 대상의 경우 바닥에 고인 빗물에 투영된 힘든 울산경제를 딛고 미래를 향해 걸어가는 각오를 잘 반영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산업평화상과 산업사진 공모전의 시상은 오는 1011() 오후 7, 울산상의 7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제30회 울산산업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