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제19기 UCA 5강 개최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9.04.04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전략, 플랫폼으로 소통하라

-울산상의, 19UCA 5강 개최-

 

“4차 산업혁명으로 가속화되는 환경 변화에서 관점의 전환은 필수적인 것이며 이러한 변화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앞선 산업혁명에서의 성공의 틀을 깨고 데이터로 숨은 욕구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같은 내용은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3() 오후 7시 울산상의 6층에서 개최한 제19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UCA) 5강 강사로 나선 박희준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의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전략이란 주제 강의에서 제시되었다.

 

박희준 교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인간의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명이며, 기술 개발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새로운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가 지켜내고 공유해야 할 가치를 정의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집중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한 애플, 알리바바, 페이스북, 아마존 등을 예를 들며 변화의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호작용을 하면서 욕구를 충족해 나가는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며 모든 영역의 구분이 사라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특히, 산업영역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융복합화가 가능해지면서 이종 산업 간의 결합이 플랫폼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융복합을 통해 많은 새로운 시장이 등장 할 것이며, 기술의 진보 속에서 발생되는 효과를 사회구성원들이 어떻게 나누며 상생하느냐가 향후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끝으로, 그는 변화되고 있는 소비시장을 주목하고 데이터로 사용자의 욕구를 디자인하고 스토리가 축적되는 플랫폼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전글, 다음글
2019년도 2분기 기업경기전망
울산상의, 제19기 UCA 5강 개최
울산지식재산센터 2차 지식재산창업 교육생 모집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