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지식재산센터 IP나래프로그램 사업 안내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9.05.02

울산지식재산센터 ‘IP나래프로그램으로 초기 기업 지원에 앞장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IP나래프로그램 상반기 수혜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지원사업에 들어갔다.

 

IP나래프로그램은 특허청과 울산광역시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체적 기술을 보유한 창업 후 7년 이내인 창업기업과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인 기업을 대상으로 100일간 IP(지식재산)기술과 경영 측면에서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고,강한 특허권 1건 이상을 결과물로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창기 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초창기 기업이 급변하는 주변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지식 재산권 확보가 필수로 되어가고 있는 만큼 IP나래프로그램이 지식재산권 중심의 기술과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단단한 기초를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본 사업에 대한 기업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노아엘이디, 디알레보텍을 포함하여 12개 수혜기업을 선정되었으며 전문 수행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은 유망기술 도출, 강한 특허권 확보와 같은 IP 기술 전략과 조직 내 IP인프라 구축 및 확충, IP자산 구축 등과 같은 IP 경영 전략을 융·복합적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6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사업의 수혜기업은 5월말 모집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2ripc.org)를 참고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상의 회장단, 현대중공업 방문
울산지식재산센터 IP나래프로그램 사업 안내
울산상의, 제19기 UCA 9강 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