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대응방안 토론회 개최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9.07.04

울산상의,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대응방안 토론회 개최
-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논의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오는 11() 오전 1030분 울산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대응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 확대, 자율주행 기술 도입 등 급변하는 미래자동차 시장 속에서 지역 자동차 부품 협력업체들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패러다임 변화에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주제발표와 패너토론,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이항구 산업연구원 박사가 울산지역 자동차부품업체 대응방안 모색이란 주제로 진행하며, 토론은 양순용 울산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류종남 울산광역시 자동차조선산업과장, 윤지현 울산테크노파크 제조혁신센터장,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 팀장, 전은갑 한국자동차부품소재산업기술연구조합 기술협력실장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상의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산업이 내연기관차 중심에서 친환경자동차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내연기관 중심인 지역의 부품업체들은 친환경자동차로의 전환에 따른 불안감이 큰 반면 실질적인 대응방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날 토론회를 통해 기존 부품업체들이 친환경부품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정부의 맞춤형 지원대책은 포함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를 참조하거나 또는 울산상의 경제조사팀(228­30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창업교육 성료
울산상의,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대응방안 토론회 개최
울산지역 스마트팩토리 HRD 추진전략 세미나 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