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울산생활과학고 재학생 대상 종합직무능력검사
작성자 이효진 작성일 2019.07.09

울산상의, 울산생활과학고 재학생 대상 종합직무능력검사

- 학생들의 직업흥미, 직업성격, 직업기초능력 기반 직업진로 및 직무 파악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8() 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본교 1학년 재학생 197명을 대상으로 종합직업진로검사 ‘K-TEST’를 실시했다.

 

울산생활과학고는 학생들의 취업 전 직업에 대한 자신의 능력을 진단하고 적정한 직업군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올해 첫 K-TEST를 시행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개발한 K-TEST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진로, 흥미 영역을 진단하고 개인의 진로역량과 전공/직업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검사이다.

 

  특히 단순히 현재 능력을 파악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흥미, 성격,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여 적합직무를 판정함으로써 검사자에게 부합성 높은 진로진단 결과를 제공할 수 있어 진로상담 및 직원채용 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된다.

 

울산생활과학고 김정규 교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적성 및 장단점 파악이 가능하여 학생들의 취업지도 및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본 시험을 잘 활용하여 1학년 때부터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파악하여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 지도 및 교육을 시행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상의가 시행하고 있는 종합직무능력검사 K-TEST는 고교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일선 고등학교 외에도 기관, 기업체 직원 채용에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울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팀(052-28-3198~9)로 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상의,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와 부품업체 대응방안 토론회 개최
울산상의, 울산생활과학고 재학생 대상 종합직무능력검사
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 창업교육 성료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