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의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초기 창업기업 사업화 전략구축 지원시행
작성자 서원경 작성일 2021.02.15

 

울산상의, 초기 창업기업 사업화 전략구축 지원시행

- 울산지식재산센터, 내달 15()까지 IP나래 프로그램 지원기업 모집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창업기업들의 생존율을 높이고자, 15일부터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IP나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울산시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IP나래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들이 사업화에 있어 가장 어려워하는 방향 설정자금유치의 애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사업화전략을 구축해 주는 사업이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 기업 중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들 에게는 100일간 기술 및 경영 측면에서 IP를 기반으로 사업분석 및 맞춤형 컨설팅이 시행된다.

 

주요 컨설팅 내용으로 IP 기술전략에 있어서는 유망기술 도출과 강한 특허권 확보 및 분쟁 예방전략 수립이, IP 경영전략 측면에서는 IP 인프라 확충과 IP 자산 구축전략 수립 등이 시행된다. 또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강한 특허권을 도출하여 특허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전년도의 경우, 해상풍력 기술을 보유한 에이스이앤티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는 등 총 15개 수혜기업들이 27개의 정책자금을 연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본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5()까지 지역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신청시스템(biz.ripc.org/)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상의, 제20대 이윤철 회장 선출
울산상의, 초기 창업기업 사업화 전략구축 지원시행
울산상의, '보도자료 및 사업보고서 작성법 온라인 강의' 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