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의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2022년 글로벌 IP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개최
작성자 지식재산센터 작성일 2022.04.29

 

울산상의, 2022년 글로벌 IP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개최

- 신규 13개사, 3년간 지식재산 기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 울산지식재산센터는 28() 11시 상공회의소 5층 의원회의실에서 ‘2022년 글로벌 IP(지식재산) 스타기업 지정서 및 졸업확인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일진에이테크, 우수정기등 올해 신규로 선정된 13개사에 대해 지정서가 수여되었으며, 2021년을 마지막으로 IP스타기업을 졸업하는 태성환경연구소 등 3개사에게는 졸업확인서가 수여되었다.

 

글로벌 IP 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울산지역 수출중소기업을 지식재산 기반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울산광역시와 특허청 지원을 통해 3년간 지식재산 관련 종합지원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울산상의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148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다.

 

올해는 총 35개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구체적으로는 특허·디자인맵(전략수립), 신규·리뉴얼 브랜드개발, 특허기술홍보영상제작, 제품디자인개발, 특허&디자인 융합개발, 해외출원비용 지원 등이 연간 7천만원 한도내에서 3년간 지원된다.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은 올해 신규지정 기업 중 지역대학 창업 벤처기업과 저탄소화학신소재기업, 전기자동차 및 데이터 분석 기업으로 전환을 시도하는 완성차 부품업체들의 참여가 두드러진 점을 들어, “변화와 혁신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 기업들이 선정되었다.”고 평가하며, 스타기업들에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다가올 메타버스(디지털 가상세계) 시대에서도 경쟁력이 될 수 있는 미래 컨텐츠 발굴에 계속해서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는 대기환경과 에너지 토탈솔루션 기업인 태성환경연구소의 김석만 대표가 지난 3년간 수혜를 통해 이뤄낸 성공사례를 소개하여, 새롭게 지정된 기업들에게 본 사업의 활용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상의, 현대공고 재학생 대상 K-TEST 직업인성검사 실시
울산상의, 2022년 글로벌 IP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 개최
UCA 4강, 한국경제의 창조적 진화를 위한 GVC 내재화 전략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