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의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한전 울산지사울산전력지사 전력산업 발전 및 에너지 효율향상 위해 맞손
작성자 경제조사팀 작성일 2025.05.15


울산상의-한전 울산지사울산전력지사

전력산업 발전 및 에너지 효율향상 위해 맞손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와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지사장 유두진), 울산전력지사(지사장 최상주)514일 울산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전력산업 발전 및 에너지효율향상사업(EERS)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andard) : 에너지공급자인 한전이 효율향상 사업을 통해 정부가 부여한 판매전력량의 일정 비율만큼 의무적으로 절감해야 하는 제도

 

이번 협약은 전력산업의 안정적 발전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탄소중립 시대에 부응하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효율기기 교체지원사업의 공동 홍보 및 협력 전기사용 안전사고 예방과 전기요금 절감 관련 정보제공 및 상담지원 지역기업의 전력사업 관련 의견 공유 전력망 확충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한국전력공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두진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장은 최근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수요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효율향상사업(EERS)효과적인 추진과 전력망 기반시설의 적기 확충에 있어 기업과 지자체 협력을 유도하는 모범적인 유관기관 협업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미중 통상전쟁 시대, 능동적이고 입체적인 대응전략 요구
울산상의-한전 울산지사울산전력지사 전력산업 발전 및 에너지 효율향상 위해 맞손
울산상의,‘사례로 정리하는 생산직 노무관리 이슈’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